경영직장통

업무와 삶의 경계:일과 개인생활을 분리하는 방법

경영직장통 2023. 7. 18. 15:48
728x90

안녕하세요.

주말떠돌이 벤자민 입니다.

 

앞으로 포스팅은

차량관련과

직장생활이라는주제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직장생활하면서 느낀점

들은것들,읽은것들을 각색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업무와 삶의 경계:일과 개인생활을 분리하는 방법
직원이 개인 생활을 우선시해야 하는 이유
일과 삶의 경계가 허술하면 광범위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직원 동기 부여와 관계 만족도에서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개인 생활을 소홀히 하고 주당 55시간 이상 일하는 직원은 우울증 위험이 1.66배 , 불안 위험이 1.74배 , 

관상 동맥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이 1.3배 더 높습니다 .

마찬가지로, 주당 50시간 이상 일하는 남성 파트너가 있는 여성은 

파트너가 적게 일하는 여성보다 관계에 덜 만족 합니다. Grand Canyon University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일과 삶의 균형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가족 관계(48%)와

우정(47%)이 크게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조사 결과는 모든 근로자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일과 삶의 균형이 좋지 않으면 현실 세계에 지속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직원과 조직 모두에게 최우선 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일과 삶의 균헝이 좋지 않으면 조직에도 해 가 됨을 알아야 합니다.
열악한 일과 삶의 균형은 직원에게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조직에도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원의 72%는 새 일자리를 찾을 때

일과 삶의 균형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반면,

 33%는 일과 삶의 균형이 직업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이점이라고 말합니다.

 직원의 68%는 일과 삶의 균형이 좋지 않으면 직장에서의 사기와 동기 부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과반수 (60%)는 위압적이거나 요구적이거나

비열한 나쁜 상사가 일과 삶의 균형을 가장 많이 해치는 요인이라고 답했으며,

그 다음으로 잦은 야근, 융통성 없는 근무, 무능한 동료, 장시간 통근 등이 뒤를 이었다. 

반대로 건강한 일과 삶의 균형을 장려하는 기업 문화는 의료 비용을 줄이면서

생산성과 유지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회사의 85%가 생산성 증가를 보고했으며,

일과 삶의 균형이 좋은 직원의 33%는 현재 역할에서 더 오래 머무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과 삶의 균형 프로그램이 좋은 회사는 의료 비용을 50% 절감 합니다 . 
728x90

 

일과 삶의 경계를 설정하는 방법
자신의 의무와 우선순위에 따라 경계를 설정하는 방법을 배우면 더 많은 통제권을 갖게 되고 집과 직장 모두에서 생산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결정을 자유롭게 내릴 수 있습니다.
건강한 일과 삶의 경계를 설정하기 위한 많은 전략이 있지만 번아웃을 피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휴가를 내는 것이 좋은 시작점입니다 . 로이 모건(Roy Morgan) 의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호주인은 사용하지 않은 개인 휴가가 16일입니다. 추가 연구 에 따르면 240만 명의 정규직 호주인이 휴가 없이 1년 이상 근무했으며 그 결과 86%가 일정 수준의 번아웃을 경험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지만 이 조언에는 필요할 때 병가를 내는 것도 포함됩니다. 
67%의 사람들이 원격 근무를 시작했을 때 일과 삶의 균형이 개선되었다고 말하고 86%는 원격 근무가 스트레스 수준을 줄였다고 말합니다. 또한 97%의 사람들이 유연성 있는 직업이 전반적인 삶의 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기술에서의 분리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술의 폭격을 받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 대부분은 기술에서 진정으로 연결을 끊지 않습니다. 한 설문 조사 에서는 38%의 사람들이 기술에서 절대 연결을 끊지 않는 반면 20%만이 기술에서 정기적으로 연결을 끊는다고 답했습니다. 이 끊임없는 연결은 우리의 직장 생활과 개인 생활 사이의 경계를 흐리게 했습니다. 
단순히 휴대전화를 끄고 산책을 하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연락하는 데 시간을 내거나, 다른 활동을 하는 데 몇 분을 보내는 것은 긴장을 풀고 긴장을 푸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또한 주말에 또는 개인 휴가를 떠날 때 휴대폰에서 Slack과 같은 앱을 제거하여 앱을 확인하고 싶은 유혹을 없애기 위해 완전히 연결을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무실을 떠나라
많은 사람들이 예상보다 훨씬 늦게 사무실에 갇혀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너무 집중해서 시간이 없어지거나, 할 일이 너무 많고 하루 중 모든 일을 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거나, 장시간 일하는 것은 문제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직원의 11%가 주당 50시간 이상 일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육체적으로 건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당신의 개인적인 삶을 잠식하고 당신을 아끼는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언급한 바와 같이 일주일에 55시간 이상 일하면 우울증, 불안, 심장 마비의 위험이 크게 증가하는 동시에 관계 만족도도 감소합니다. 
하나의 간단한 변경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업무량에 관계없이 정시에 퇴근하기로 약속하는 것만큼 쉽습니다. 변명하지. 필요한 경우 다른 사람들에게 귀하의 헌신에 대해 알리십시오. 그러면 그들이 귀하가 책임을 지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개인생활을 위한 계획을 짜라
삶에 가치를 더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개인 활동을 위해 일정에 시간을 예약하십시오. 이러한 활동에는 주간 사교의 밤, 매일의 운동, 정기적인 밤 데이트 또는 가족 활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긴장을 풀고 긴장을 풀 수 있는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간단한 변화는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기대할 만한 것을 제공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근무 시간 동안 개인 생활을 위한 시간을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는 번아웃을 피하기 위해 점심 시간 동안 일하지 않고 하루 종일 규칙적인 휴식을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728x90
LIST